카테고리 없음

샘킴의 맛있는 브런치

esddrds 2024. 1. 29. 06:46


그동안은 요리 관련된 책을 살 때 메뉴 하나 이상은 따라 해 보겠노라는 각오를 했다. 하도 요리를 안 하고 못 하는 사람이라 책으로 사진으로 보면, 호기심으로라도 해 보게 되지 않을까 하여. 그리고 꾸준히 실패했다. 그저 그랬고, 관심 없는 요리에는 눈도 두지 않았고, 내가 안 먹는 재료(고기)가 들어가 있는 요리는 건성으로 넘겼고, 그러면서 비싼 요리책을 왜 자꾸만 샀던가 후회를 줄곧 했을 정도로. 이 책은 시작부터 아니었다. 정말 구경하겠다는 마음으로 샀다. 물론 내 가벼운 마음이 움직여서 만들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리를 만날 수도 있겠지. 하지만 그런 부담은 미리 갖지 말자 하면서, 그림책 보듯, 좋은 사진책을 보듯 요리 사진을 보자 하는 마음으로. 편하게 잘 보았다.요리사들은 대개 이런 바람을 갖고 있지 않을까? 자신이 만든 요리를 책으로 내는 것. 어디 요리사뿐이겠는가마는. 요즘은 전문가 비전문가 관계 없이 자신이 만들어낸 성과물을 책으로 담아 발표하는 것도 유행처럼 되어 버린 것 같다. 그만큼 우리 사회가 열린 공간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실력이좋아진 것도 이유가 될 것이다. 어렵다어렵다 해도 살 만해진 건 분명한 것이고. 샘킴 요리사, 좋게 보고 있다. 요리사라면 그의 요리를 먹어 본 후에 뭐라고 해야 하는 건데 단지 텔레비전으로 좋게 본다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마는, 보기 싫은 사람도 많은 세상에 내게는 다행인 요리사이다. 책도 근사하다. 사진으로 잘 보이게 하려는 억지스러움이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다(이 또한 내가 볼 줄 몰라 속은 것이면 어쩔 수 없고). 다소 거칠고 투박해 보이는 그릇과 그 그릇에 담긴 자연 요리들이 좋았다. 아직 먹고 싶은 것까지는 아니고(ㅎㅎ). 그래도 자꾸 들춰 보다 보면 만들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맛있는 브런치 하실래요?
샘킴의 자연주의 브런치 메뉴 53가지!

샘킴의 맛있는 브런치 는 스타 셰프 샘킴이 자신의 레시피 노트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는 브런치 메뉴를 공개한 책이다.
TV 채널마다 요리하는 프로그램이 넘쳐나는 일명 ‘쿡방’ 시대에 가장 주목받은 요리사 샘킴. 그는 [냉장고를 부탁해], [쿡가대표], [샘킴의 함께 쿠킹] 등에 출연하여 요리 실력과 함께 순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의 솔직담백한 말과 행동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가 하는 요리에서는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 샘킴은 요리야말로 우리 삶에 소중한 이야기를 만들고, 소소한 행복을 느끼게 한다고 말한다. 샘킴의 맛있는 브런치 는 이러한 그의 요리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는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과하게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요리는 피하고, 브런치를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7가지 에 집중하여 건강에 좋은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카넬로니, 브루스케타, 그라탱 등 언뜻 보면 요리 이름이 생소하지만 알고 보면 만들기 참 쉬운 메뉴이다.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완성된 음식은 화려하고 맛있어 먹어본 사람은 누구나 엄지를 척 올릴 것이다.


프롤로그
브런치를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7가지
계량은 어떻게 하죠?

쉽게
Salad & Cheese

1. 허브 닭가슴살 샐러드
2. 버섯 샐러드
3. 오징어 샐러드
4. 고르곤졸라 양상추 샐러드
5. 페타 치즈 샐러드
6. 문어 샐러드
7. 미니 파프리카 버섯 구이
8. 알감자 오븐 구이
9. 찹 샐러드
10. 구운 파프리카와 리코타 치즈
11. 렌틸콩 샐러드
12. 믹스 샐러드 겨자 드레싱
13. 참치 샐러드
14. 리코타 치즈 파프리카 말이
15. 생모차렐라 치즈 샐러드
16. 시금치 감자 카넬로니
17. 가지 오븐 구이
18. 마카로니 감자 그라탱

따뜻하게
Soup & Risotto

1. 시금치 수프
2. 봄 미네스트로네 수프
3. 리소토와 바질 페스토
4. 닭가슴살 채소 수프
5. 초리조 리소토
6. 스페니쉬 오믈렛
7. 치킨 커리
8. 새우 리소토

행복하게
Pasta & Drink

1. 애호박 펜네 파스타
2. 레몬 탈리아텔레
3. 새우와 구운 채소 스파게티
4. 안초비 오징어 키타라
5. 루콜라 페스토 스트로차프레티
6. 왕새우 무청 스파게티
7. 안초비 애호박 스파게티
8. 샘킴의 카르보나라
9. 모히토

풍성하게
Meat & Fish

1. 로스티드 치킨
2. 머스터드 치킨
3. 발사믹 그릴 치킨
4. 돼지목살 구이
5. 연어 그라브락스
6. 닭가슴살 토마토 스튜
7. 피시 앤 칩스

사랑스럽게
Bread & Cake

1. 프렌치 토스트
2. 가지 파니니
3. 비스코티
4. 티라미수
5. 피스타치오 케이크
6. 참치 샌드위치
7. 치킨 샌드위치
8. 브라타 치즈
9. 연어 브루스케타
10. 피칸 브라우니
11. 홈메이드 양파잼